바이블40스토리B40S 지도자메뉴얼
★기억해요 모음(누적)
2021-04-16 15:51:59 | 인포처치 | 0 | 조회 334 | 덧글 0

 

! 기억해요

 

00.성경  

1) 성경은 하나님나라에 대한 이야기에요.  

2) 태초에 하나님께서 하나님나라를 시작하셨고, 마침내 하나님나라를 완성하실거에요.

3) 우리도 하나님나라의 백성이 되기를 소망해요. 

 

 

 

 

01.창조  

1) 하나님께서 말씀으로 온 우주와 세상을 창조하셨어요. 하나님께서는 지금도 우리 안에서 말씀으로 역사하시고 우리를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들어 가세요.  

 

2)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우리는 지음받은 하나님의 백성이에요. 

 

3) 마지막날, 하나님의 나라가 완성될 때, 우리는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하나님과 예수님 안에서 함께 안식을 누리게 되요.   

 

 

 

 

02.에덴동산 (하나님나라) 

1)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을 통해 하나님나라를 시작하셨어요.  

 

2) 첫 사람 아담을 하나님나라를 다스리는 자로 세우셨고,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과 함께 교제하며 참된 안식과 평안을 누렸어요. 

 

3) 하나님나라에는 반드시 지켜야하는 명령이 있었어요. 

 

4) 하나님의 명령을 지킬 때, 하나님은 창조주이시며, 사람은 지음받은 피조물이라는 관계가 형성되요. 이것은 반드시 지켜야 할 하나님나라의 법이에요. 

 

 

 

03.죄의시작  

1) 아담과 하와는 뱀에게 속아 하나님의 말씀을 어기고, 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 먹었어요. 

 

2) 선악을 판단하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주권이에요. 그런데,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생각대로 살아가는 교만한 존재가 되어버렸어요. 

 

3)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내 마음대로 살아가는 것, 이것이 바로 죄에요.  

 

 

 

 

04.복음의 시작  

1) 아담과 하와는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범죄함으로 인해 다시 흙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는 존재가 되었고, 하나님나라에서 쫒겨나게 되었어요.  

 

2)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새로운 일을 시작하셨어요. (하나님께서는) 범죄한 인간을 다시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시고,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부술 것이라는 약속을 주셨어요. 이 약속이 바로 복음이에요. 

 

3) 여자의 후손은 예수님이에요.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통해 우리를 구원하시고, 다시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회복하실거에요. 

 

 

 

복음정리1 

 

 

05.가인과 아벨 

1) 아담과 하와의 불순종으로부터 시작된 죄는, 그의 후손들에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었어요. 

 

2) 우리 안에도 선한 마음과 죄의 마음이 함께 있어요. 우리는 죄를 다스려야 해요.  

 

3) 내 마음대로 내 생각대로 살아가는 것이 아니라,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야해요. 

 

4)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갈 때, 하나님께서는 반드시 우리를 구원으로 이끌어주실 거에요.) 

 

 

06.노아와 홍수 

1) 하나님께서는 아담과 하와에게 셋이라는 아들을 다시 주셨지만, 셋의 후손들 역시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지 않고 자신의 생각대로 살아가는 교만한 존재가 되어버렸어요. 

 

2)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죄악이 세상에 가득함을 보시고 마음 아파하셨고, 결국 홍수로 세상을 심판하시기로 하셨어요. 

 

3)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주신 약속(복음)을 잊지 않으시고, 노아와 노아의 가족들을 홍수심판에서 구원해 주셨어요.  

 

4) 예수님을 믿는 사람은, 노아와 같이 마지막 심판에서 구원받아, 하나님나라의 백성으로 영원한 하나님나라에 들어가게 되요. 

 

 

 

07.바벨탑 

1) 하나님의 은혜로 홍수심판에서 구원받은 노아와 노아의 가족 8명을 통해 다시 세상이  

시작되었고, 땅에는 다시 많은 사람들로 가득 채워졌어요. 

 

2) 그런데 사람들은 이전 사람들보다 더욱 교만하여져서 하나님을 대적하고 바벨탑을 쌓는 죄를 범하였어요. 

 

3) 하나님께서는 사람들에게서 하나님보다 높아지려는 교만함과 하나님을 대적하는 악한 생각들을 보시고, 사람들의 언어를 혼잡게하여 흩으셨어요. 

 

4) 우리 안에도 내 생각대로 내 마음대로 살아가려는 교만한 마음들이 있어요. 하지만 오직 선하신 하나님만을 신뢰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야해요. 

 

 

 

복음정리2

 

 

08.아브라함  

1) 하나님께서 "은혜"로 세워지는 "하나님나라"를 시작하셨어요. 가능성이 없는 인간의 어떠함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언약”으로 세워지는 견고한 하나님나라에요. 

 

2) 하나님은 아브라함에게 “땅”, “많은 자손”, “복” 세 가지를 약속하셨어요. 이것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의 언약을 통해 하나님나라를 세우시겠다는 것이에요. 

 

3)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의 언약을 끝까지 지키시며, 이 언약 위에 영원한 하나님나라를 세워가세요. 

 

4)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오신 예수님께서 영원한 하나님나라를 통치하시고 다스리세요.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아브라함의 후손이고 영원한 하나님나라의 백성이에요. 

 

 

09.이삭  

1) 아브라함과 사라는 나이가 많아 늙었고, 도저히 아이를 낳을 수 없는 불가능한 몸이었어요. 이삭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낳은 약속의 아들이에요. 

 

2)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의 믿음을 시험하시기 위해, 사랑하는 아들 이삭을 번제물로 바치라고 말씀하셨어요. 

 

3) 아브라함은 지체하지 않고 즉시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였어요. 아브라함은 하나님께서 주신 약속을 믿음으로 이삭을 드렸어요.   

 

4)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을 통해 영원한 하나님나라를 세우세요. 아브라함의 후손으로 오시는 예수님께서 뱀(사탄)의 머리를 부수시고, 예수님을 믿는 우리들을 영원한 하나님나라의 백성되게 하실거에요. 

 

 

10.야곱  

1) 이삭과 리브가는 결혼 후 20년이 지나도록 자녀가 생기지 않았어요. 약속의 후손이 태어나는 것은 하나님께서 하시는 일이에요.  

 

2) 하나님나라의 장자권도 하나님의 주권과 선택으로 주어지는 것이에요. 야곱은 장자권을 가질 자격이 없는 자였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장자의 축복을 받았어요. 

 

3)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과 이삭에게 약속하셨던 하나님나라의 축복을 야곱에게도 약속하셨어요. 그리고 약속한 것을 다 이룰 때까지 야곱을 떠나지 않겠다고 말씀하셨어요. 

 

4) 하나님께서는 자격 없는 우리에게 하나님나라의 약속을 주셨어요. 예수님을 믿는 우리를 하나님나라의 자녀로 인정해주셨어요. 

 

 

11.이스라엘  

1) 죽음의 위기 앞에 두려움에 떨던 야곱에게, 하나님께서 씨름을 걸어오셨어요. 그러나 야곱이 고집을 꺽지 않자, 하나님께서는 야곱의 허벅지관절을 쳐서 어긋나게 만드셨어요. 

 

2) 하나님께서는 야곱에게 이스라엘이라는 새이름을 주셨어요. 자기 뜻대로 살아가던 야곱이, 이제는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이스라엘이 되었어요.  

 

3) 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자기 마음대로 살아가는 세상 민족들 가운데,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아는 나라, 하나님의 통치하심이 있는 나라 ‘이스라엘’을 세우셨어요. 

 

4)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는 우리도 하나님의 자녀로 삼아주셨고,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하나님나라의 백성이 되게 하셨어요. 

 

 

 

 

 

작성자 :     암호 : 스팸방지(숫자)
덧글목록 0개
암호를 입력해주십시오
답글쓰기
작성자 :     암호 : 스팸방지(숫자)

대전시 서구 탄방동 87-1번지 탄방빌딩 2층 Tel. 042-538-5800    Fax. 050-8094-5802    상호:윌비전스
사업자등록번호 : 211-78-79595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1-대전서구-0619호    대표자 : 박종태
Copyright ⓒ 2005 BY INFOCHURCH.NET ALL RIGHT RESERVED.